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재신경치료 필요한 경우에 대하여 (신경치료 시술, 재신경치료 예방)

조회수

671

 

신경관이 좁거나 또는 휘어져있는 치아의 경우에는 뿌리 끝까지 신경치료가 완벽하게 진행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숨은 신경관들을 모두 찾지 못해서 염증이 제대로 제거되지 못한 경우에는 재신경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치료가 완벽하게 끝났다고 하더라도 평소 구강 청결 관리를 소홀히하게 되면 염증이 재발하여서 재신경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치료 시술에 대하여
 

신경치료란, 충치가 많이 악화되어서 신경관까지 깊게 침투한다면 신경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때 신경치료를 통해서 감염된 신경관을 제거하고, 충치가 더 악화되는 것을 막는 시술을 신경치료라고 합니다. 신경치료는 치아 보존을 위한 치과 시술입니다. 그래서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빠른 시일 내로 내원하여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재신경치료 예방하기 위해서

 

신경치료가 끝난 뒤에도 재신경치료, 재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6개월에서 최대 1년에 한 번씩은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진뿐만 아니라 음식을 섭취한 후에는 꼼꼼하게 양치질을 해주셔야 하며 또한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구강 청결을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원래는 영구치로 평생 살아가야하지만, 충치가 깊어져서 신경치료의 골든 타임을 놓쳐버리면 뿌리에까지 염증이 깊게 발생하면서 치아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심하면 발치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재신경치료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은 시술에 속하므로 다양한 시술 경험을 해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