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MTA 부분교정 장점과 추천대상에 대하여 (투명교정 장점, 앞니 부분교정, 클리피씨 교정, 교정이 필요한 경우)

조회수

756

MTA 부분교정과 클리피씨 교정의 차이점을 구분한 일러스트

 

 

MTA 부분교정  방법의 경우에는 다른 교정 방법들과는 달리 6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이 소요되는 교정입니다. 단기간에 교정할 수 있고, 교정 장치의 크기가 작으므로 티가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MTA 부분교정은 이처럼 단기간 내 교정을 원하시거나 사람을 만날 때, 교정 장치가 보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나 앞니가 벌어지신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치과에서는 튜브 형태의 얇고 작은 브라켓을 이용한 MTA 교정을 취급하고 있는데 이 교정 방법은 앞니만 부분적으로 교정을 하고, 어금니를 이동시키지 않는 방법입니다.



 

교정이 필요한 경우
 

어렸을 때 교정을 하지 않은 덧니나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주걱턱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셔서 교정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원인은 알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천적인 이유가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평소 생활 습관 속에서 치아가 틀어질만한 습관이 있다면 이것 또한 이유가 됩니다.

평소 아이가 손가락을 빨거나 턱을 습관처럼 내밀거나 혹은 혀로 치아를 자꾸 밀어낸다면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신 뒤 가까운 치과에 내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앞니가 벌어진 경우에는 본인 스스로 잘 인식하지 못 하더라도 대화를 할 때 발음이 새거나 벌어짐으로 인하여 침이 많이 튀기도 합니다.


 

 

MTA 부분교정의 장점과 클리피씨 교정의 장점을 설명한 그림

 

 

클리피씨 교정

 

치열 상태 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클리피씨 교정 방법 또한 권해드립니다. 슬라이딩 방식의 브라켓을 사용하고, 세라믹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이는 부분에 대해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이 사용해도 심미성이 좋기 때문에 직장인, 학생 환자분들이 많이 선탁해고 있는 교정 장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교정장치는 철사를 이용하여 외적으로 보이는 부분도 크고, 조이는데 통증을 많이 유발합니다. 하지만 클리피씨 교정은 통증이 적은 편이고, 다루기가 쉬워서 치과에서도 치료 시간과 검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교정 장치입니다.




 

마무리하며

 

교정이 끝난 후에도 예쁘고 고른 치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치아는 교정 전의 원래 자리를 찾아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교정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안심하지 마시고, 유지 장치를 가까이 두며 꾸준히 착용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4인의 전문의들이 협진하는 치과, 연세메인치과의원 대표원장 서권수였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