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앞니 부분 교정 진행 시 알아야 할 점에 대하여 (부분교정치료 장단점 및 주의사항)

조회수

968

 

 

앞니 부분 교정이란 무엇인가

 

다른 치아의 상태는 양호한데 앞니만 벌어졌을 경우에 하는 교정치료를 말합니다. 아니면 과거에 교정을 했는데 약간의 재발이 일어난 경우에도 원하는 부위에만 장치를 부착하여서 효율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짧은 시간 내에 치료가 완료되어서 틀어진 앞니를 단기간에 개선하고자 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이 진행하는 교정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앞니 부분 교정의 장점

 

이러한 부분교정의 경우에는 작은 장치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 교정 시 사용하는 장치보다는 티가 덜 나서 보다 심미적인 교정이 가능하며, 교정 장치와 치아 사이에서 발생하는 마찰력이 적기 때문에 교정 시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한 부정교합이나 전체 교정의 경우에는 대체로 1년 반에서 길면 2년이 넘게 걸리는 반면에 앞니 부분 교정 치료의 경우에는 보통 3개월에서 길어야 10개월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교정 기간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분교정이 가능한 케이스라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에게 적합한 치료입니다.


 

 

 

부분 교정 치료 시 주의사항

 

부분교정은 누구나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진행할 수 있는 치료가 아닙니다. 치열이 어긋난 부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교합이 모두 정상일 때 부분교정이 진행 가능합니다.

 

따라서 치아의 돌출 정도나 부정교합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정밀 진단 후에 치료를 계획해야 합니다. 이는 육안으로는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치과에 내원하셔서 전문 의료진의 자세한 정밀 진단 후 교정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세심한 진료로 도움을 드리는 탑플러스치과의 허석 원장이었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