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임플란트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대하여

조회수

395

 

임플란트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

 

치아가 빠지고 난 후,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면 치아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주변에 있는 치아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잇몸의 뼈가 점점 녹아내리며, 염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긴 염증이 더욱 번지게 된다면, 다른 치아 질환들을 연쇄적으로 일으킬 수 있다는 위험이 있죠. 이런 문제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아가 빠진 후 빠른 시간 내에 치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임플란트가 필요한 고령의 노인들은 잇몸뼈가 많이 약해져있는 상태로, 작은 충격에도 치아가 쉽게 손상이 되거나 빠질 수 있죠. 더 늦지 않게 치과에서 자세한 상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나이 제한
 

환자가 고령이라면 임플란트 식립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잇몸뼈가 약한 환자나 고령의 환자분들을 위해 틀니와 임플란트를 결합한 형태의 치료 방법도 나오고 있으며,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하여 임플란트 식립 치료를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환자가 너무 어린 경우라면 아직 턱뼈의 성장이 다 이뤄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최소한 성장이 다 끝난 성인, 20세 이상이 되고 난 후 임플란트 수술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임플란트는 식립하고 난 이후에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식립 후 제대로 된 관리를 잘 해주지 않는다면 자칫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심하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죠. 임플란트 재수술은 이미 심어져 있지만 실패하거나 상한 상태의 임플란트를 도로 제거하고 난 뒤 다시 시술을 진행해야하는 것 만큼 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시술 기간도 더욱 길어질 수 있죠. 따라서 임플란트 식립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치과 검진을 통해서 수시로 상태를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탑플러스치과 허석 원장이였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