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인터뷰] 유튜브 닥터잇몸짱 채널을 운영하는 닥터배치과 배승한 원장

입력 2022-05-03

유저 이미지 궁금치 리포터

조회수

742

닥터배치과 배승한 원장님 프로필 이미지

 

원장님 소개와 치과 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산역 1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닥터배치과 대표원장 배승한입니다. 치주과 전문의이고, 이번에 새로 치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유튜브 닥터잇몸짱 채널을 운영중이고, 의학채널비온뒤 강연자 대표원장으로도 활동중에 있습니다.


 

 

치과진료도 바쁘실텐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유튜브를 시작하게된 계기가 있나요?


제가 원래 강의하는 걸 좋아해서 ~ 지금 여러 곳에 치주 관련된 강의를 다니고 있습니다. 치과의사나 치과위생사를 교육하는 것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의학채널 비온뒤 활동과 이 강연은 어떻게 하다가 시작하게 되셨나요? 동시에 하시기에 힘들지는 않으셨나요?


많은 강의나 학회, 방송 출연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인연이 닿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힘든 건 전혀 없습니다. 소통하는 게 제 적성에 맞다보니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닥터배치과 배승한 원장님 진료 이미지

 

 

원장님만의 진료 스타일이나 갖고 계신 철학이 있으실까요?

 

잇몸성형, 잇몸치료, 잇몸이식수술, 잇몸재생수술 등 잇몸에 관련된 수술은 다른 치과의사분들이 많이 하지 않는 술식이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많이들 찾아오셔서 치료하시기 때문에 보람을 느끼고 있구요. 진료스타일은 무엇보다도 환자분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섬세하게 치료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치주과를 전공하셨는데, 치주과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다른 모든 과들은 대부분 치아를 다루는데 반해, 잇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과가 매력적으로 끌렸습니다. 치아는 삭제하고 씌우는 게 대부분이지만, 연조직을 잘 다루는 부분을 조금 더 특별하게 수련하는 게 의미있는 시간이라 생각했습니다.


 

 

미국 보스톤 임플란트 학회 포스터 발표는 어떻게 하시게 되셨나요?
 

치주과 레지던트 전공의 시절 , 미국 보스톤에서 포스터 발표하게 된 좋은 기회가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치주과가 임플란트와 잇몸을 전문적으로 배우는 과이기 때문에 전세계의 치주학 전공자들끼리 학문을 교류하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닥터배치과 배승한 원장님 진료 이미지2

 

 

이때까지 만나보신 환자분들 중, 기억에 남는 환자분이 있나요?

 

5군데 치과 모든 곳에서 들러서 치아를 다 뽑자고 들으셨는데, 제가 쓸 때까지 치아를 쓰게 잇몸치료를 해드렸습니다. 다행히 어느정도 유지를 하게 되어, 환자분께서 너무 기분 좋게 무화과를 10박스 보내주신 환자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도 병원 찾아오시고 계신답니다.
 


 

원장님께서는 이번에 신규 개원을 하시게 되셨는데요. 개원하신 치과에 대한 계획이나 앞으로의 유튜브 활동, 방송 출연 등의 계획이 있으실까요?

 

개원준비하느라 바빠서 이제 조금 여유 생기면 다시 방송출연 및 유튜브는 시작할 생각입니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일반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밌는 내용들로 구성할 생각입니다.

신규치과를 개원하면서 환자분들을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수술이 겁나시거나 코로나 방역으로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서 1:1 독립진료실을 준비하였구요. 반대로 수술하는 장면이나 모습을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오픈 수술실을 준비하여 1:1 live surgery 도 가능하게 만들어놓았습니다. 치료받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방시스템까지도 준비하여 환자분들의 평생 구강 주치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장님, 마지막으로 하고싶으신 말씀 있으신가요?
 

어릴 때 치과는 저에게 무서운 곳이였습니다. 진료 체어에 눕고 얼굴에 포를 덮으면 온 몸에 힘이 들어갔죠. 치료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눕는 순간부터 치료가 끝날 때까지 아프지 않아야 치과를 오실 때 가벼운 마음으로 오실 수 있답니다. 닥터배치과는 마취할 때 불편한 걸 덜어드리기 위해 도포마취와 컴퓨터로 조절되는 무통 마취기를 가지고 있어서 거의 불편함 없이 마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무섭다면 언제든 말씀하세요. 손 꽉 잡아드리겠습니다. 치과가 무서운 곳이 아닌 편안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닥터배치과의 내부 이미지

 

 

 

 

글쓴이 : 궁금치 리포터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