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소는 충치의 진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구강 내의 음식물 찌꺼기들이 산을 만드는 과정에 개입을 하여 산 발생 현상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이렇듯 충치가 잘 생기지 않게 하고,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불소입니다.
불소 도포 방법 및 시기
불소는 젤 형태의 불소를 도포합니다. 치아에 직접 도포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영구치가 다 자라나는 시기 쯤에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약 12세부터 14세까지가 불소 도포 진행에 아주 적당한 시기입니다. 불소 도포는 약 3개월에서 6개월 간격으로 진행해주면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불소가 함유되어 있는 치약을 사용하여서 꾸준히 치아 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불소 도포 후 꾸준히 관리하기
치약을 삼키지 않고, 뱉을 수 있는 나이가 되면 불소가 함유된 치약으로 매일 소량씩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불소의 농도를 유지시킬 수 있어서 좋고 자주 사용할수록 치아는 튼튼해지며, 충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소는 오래전부터 충치 예방을 위해서 사용되어 왔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될 것입니다. 치과에서는 정확하게 불소의 함량을 확인하고 사용하며 안전하게 도포하고 있으니 적절한 시기에 구강 위생을 위해서 불소 도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