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불소 도포 방법 그리고 진행 시기에 대하여

조회수

531

불소 도포로 균을 막아주는 일러스트

 

 

불소는 충치의 진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구강 내의 음식물 찌꺼기들이 산을 만드는 과정에 개입을 하여 산 발생 현상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이렇듯 충치가 잘 생기지 않게 하고,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불소입니다.



 

불소 도포 방법 및 시기
 

불소는 젤 형태의 불소를 도포합니다. 치아에 직접 도포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영구치가 다 자라나는 시기 쯤에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약 12세부터 14세까지가 불소 도포 진행에 아주 적당한 시기입니다. 불소 도포는 약 3개월에서 6개월 간격으로 진행해주면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불소가 함유되어 있는 치약을 사용하여서 꾸준히 치아 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불소 함유된 치약으로 꾸준히 관리하기

 

 

불소 도포 후 꾸준히 관리하기

 

치약을 삼키지 않고, 뱉을 수 있는 나이가 되면 불소가 함유된 치약으로 매일 소량씩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불소의 농도를 유지시킬 수 있어서 좋고 자주 사용할수록 치아는 튼튼해지며, 충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소는 오래전부터 충치 예방을 위해서 사용되어 왔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될 것입니다. 치과에서는 정확하게 불소의 함량을 확인하고 사용하며 안전하게 도포하고 있으니 적절한 시기에 구강 위생을 위해서 불소 도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