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치과 치아미백에 대해서 (치아미백 장단점 및 지속기간)

조회수

778

 

치아미백이란 무엇일까
 

치아미백은 치아가 변색되었을 때 진행하게 되는 치료입니다. 치아미백은 특수한 약제를 사용하여서 치아 표면의 미세한 틈에 박혀있는 오래된 착색 물질이나 오염물을 분해하고 제거하여 줍니다. 치아를 다시 색칠하는 것이 아니라 때를 벗겨내어서 고유의 색을 되찾는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치아미백이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치아에 해로울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미백 직후는 치아가 다소 예민해져 시릴 수 있지만 금방 사라지는 증상이며, 충치처럼 치아의 내부에 손상을 일으키는 시술이 아닙니다.




 

치아미백의 지속기간

 

치아미백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보통 1년 정도는 유지가 됩니다. 2~3년이 지나면서 점점 원래의 상태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미백을 받았더라도 유지되는 것이 아니므로 주기적으로 치아미백을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시면서 색소가 다량 함유된 음식이나 차, 와인 등을 마시게 되면서 유지가 1년도 채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착색이 잘 되는 음식이나 흡연 등을 삼가고 구강위생관리를 철저하고 꼼꼼하게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최근 들어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치아도 배열을 바로잡거나 하얗게 빛나는 치아를 만들기 위해 교정, 치아미백 등과 같은 치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셀프로 치아미백을 하기보다는 검증된 치과에서 전문적인 미백을 받는 것이 좋으며, 치아 변색으로 고민하시고 계시다면 근처 전문적인 치과를 찾아 치아미백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 세심한 진료로 도움을 드리는 탑플러스치과의 허석 원장이었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