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치아관리 하는 법에 대하여 (충치 예방, 양치질 하는법, 치실 사용법)

조회수

555

제대로 치아관리 하는법, 충치 예방, 양치질  하는법,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치아관리의 중요성

 

구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충치나 치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치아나 잇몸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혀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심각한 경우 치아가 부러지거나 치아 색이 어두워지고 구강칸디다 등 각종 증상을 유발하며, 구강암 발생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걸러지지 않는 세균들이 치아에 달라붙어 있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평소 치아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치아관리를 꼼꼼하게 하고, 주의를 기울여주신다면 각종 구강 질환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질환이 의심이 될 때는 바로 치과에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건강 관리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충치는 위생상태와 직결됩니다.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경우 치아가 약해지기 때문에 쉽게 파절이 될 수 있죠. 치아의 위생이 좋지 않은 만큼 치태가 쌓여 치석이 되고, 이 치석들이 많이 쌓이면 치은염도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는 치아의 뿌리를 덮고 있는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질환을 방치할 시에는 치주염으로까지 발전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양치질, 가글, 치실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자주 먹더라도 치아가 파절될 수 있어 딱딱하고 질긴 음식, 견과류, 얼음을 치아로 깨먹는 등의 습관은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건강관리 제대로 하려면 양치질을 제대로 해야합니다.

 

 

마무리하며

 

양치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물론, 평소 식사를 하고 난  후에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기 전이라면 잊지 않고 꼭 양치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식사 후에 곧바로 양치를 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간단한 가글이라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에는 지나치게 세게 문지르는 것보다는 부드럽게 동그라미를 그리며, 칫솔모를 문질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치실이나 치간 칫솔 등의 구강위생용품도 함께 사용하시어 세심하게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탑플러스치과 허석 원장이였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