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11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잇몸에 피가나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조회수

435

 

 

잇몸에 상처가 날 만큼 심하게 칫솔질을 하지 않는다면 잇몸 출혈은 대개 잇몸 염증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잇몸에 발생하는 염증은 출혈이나 붓기, 잇몸이 붉어지는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됩니다. 잇몸에 염증이 있으면 양치질을 소홀히 하시면 안 됩니다. 잇몸 피 증상이 발생하기가 더욱 쉽기 때문입니다. 잇몸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증상을 오랫동안 방치한다면, 나중에는 치아의 뿌리가 흔들릴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치아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원인

 

잇몸 염증의 주 원인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쌓여 제거되지 않는 플라그나 치태가 굳어 치아 표면에 붙은 치석들 때문입니다. 치태가 치석으로 굳어지게 되면 표면이 거칠게 되는데 이 위에 치태가 붙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치태는 맨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입안의 세균과 섭취한 음식물 등이 엉겨붙어 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빠른 제거가 필요합니다.

 

잇몸 염증 해결 방법
 

잇몸에 피가 날 때 더 많은 출혈을 방지하려고 칫솔질을 소홀히 하거나 간략하게 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습관은 치석이나 치태 제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증상을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치석이나 치태를 없애기 위해선 치과에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케일링이란, 치아 사이의 치석을 제거하고 치아의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하는 것입니다. 염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나면 잇몸의 붓기가 점점 사라지고 염증이 소실되어서 출혈이 수일 내로 자연스럽게 멎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올바른 칫솔질을 통해서 청결하고 건강한 잇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잇몸 건강을 충분히 되찾을 수 있고, 혹시 모를 구강 내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잇몸에 피가 난다면 치과에 내원하여 치주 질환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아프지 않게 환자를 배려하는 전문성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치과, 잠실 탑플러스치과의원 대표원장 허석이였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