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치아 미백 후 주의사항

입력 2022-01-15
수정 2022-02-24

바른정플란트치과 원장 김형우 의사정보 바로가기

조회수

1551

치아 미백 후 비교사진

 

치과에서 시행하는 치아 미백 치료는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치아에 적용해 치아 표면에 표백 효과를 보여 치아가 밝아지는 효과를 보입니다. 밝아지는 차이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치아 미백 시술 후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잘 지켜 미백의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첫째, 미백 후 2시간 동안은 가급적 음식은 피해주시고 하루 정도는 음식을 드시면 양치는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미백 후 하루 이틀은 미백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시기로서 며칠간 흡연은 자제해주시고, 색소가 함유된 음식도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음식을 드신 후 양치를 깨끗이 하는 것은 미백의 효과를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셋째, 시린 증상이 하루 이틀 일시적으로 있을 수 있는데 점점 완화됩니다. 당분간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은 피해주시고 계속 불편할 경우 치과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넷째, 일시적으로 하얗게 보이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지만, 선천적으로 하얀반점(white spot)이 있는 경우에 좀 더 뚜렷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섯째, 치아 미백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고 점점 떨어지는데 평소 색소가 함유된 음식을 자제하시고, 그런 음식을 드신 경우 바로 잇솔질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어 미백 효과를 오래 지속하실 수 있습니다.

 

여섯째, 치아 미백으로 인해 약해진 치아는 불소 치료를 통해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치아 미백 후 밝기 체크 사진

 

치아 미백은 치아의 본연에 색을 최대한 표현하는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아는 양파 껍질처럼 3개의 층으로 되어 있는데, 치아 내부는 좀더 노란 빛을 띄고 있어 아무리 치아 외부를 강하게 표백 하더라도 하얗게 되지는 않습니다. 미백의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1~2년 정도 유지되고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미백의 효과가 좋다고 느낀다면 1~2년 마다 미백을 다시 받으시면 효과가 유지 되실 수 있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