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치 원장님 :

34

총 칼럼 :

246

검색 치과스트 로그인

목록으로

보철 치료 종류에 대하여 (인레이, 크라운, 브릿지 그리고 임플란트)

조회수

713

보철 치료 종류에 대하여

 

한번 망가지면 치아를 자연적으로 되살릴 수 없기 때문에 보철 치료를 하게 됩니다. 충치가 심할수록 인레이, 크라운, 브릿지와 임플란트 순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보철 치료 인레이
 

인레이란 충치가 신경까지 진행되진 않았지만 레진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정도로 손상 범위가 넓을 때 진행하는 치료입니다. 치아 사이에 충치가 생겼을 때도 인레이 치료를 진행하고는 하죠. 먼저 충치 부위를 제거하고 난 뒤에 본을 뜨고, 그 형태에 맞게 보철을 제작하여 치아에 붙여 치료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보철 치료 크라운, 브릿지

 

크라운 치료는 충치가 상당히 진행이 되었거나 치아에 금이 간 상태일 때 진행하는 치료입니다. 인레이로는 치료가 불가능할 정도로 진행이 되었을 때 하게 되는데요. 치아 전체를 보호해주는 치료로, 다양한 재료가 있어 이 중 본인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릿지는 크라운들을 이어서 만든 것으로 상실된 치아 양 옆에 있는 치아를 깎아서 진행하는 치료입니다.


 

임플란트와 자연 치아 차이를 나타낸 일러스트

 

 

보철 치료 임플란트

 

치아가 상실되면 주로 진행하는 치료가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노화로 인해, 혹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면 틀니 혹은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이 중에서도 틀니는 저작력이 약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더 선호하시곤 합니다. 이 두가지를 결합한 임플란트형 틀니 치료도 가능하죠. 현재는 만 65세 이상의 경우, 건강 보험 적용도 가능하여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치 ggchi.info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